id="tt-body-page">


한식조리사 준비를 처음 시작하면서

가장 먼저해야할 것이 필기시험 준비이다.

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한식조리사 필기접수를 위해

한국산업인력공단 "큐넷"이 아닌

상시시험 원서접수 사이트 " t.q-net.or.kr"사이트를 방문해야 했었다.

하지만 오늘 확인해보니 "큐넷"과 통합되었다는 팝업이 뜬다.



지난번에 필기 합격하고 큐넷에서는 필기합격여부가 조회되지 않았었는데

오늘은 큐넷에서 합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었다.

이제 한식조리사 필기 접수는 큐넷에서 하면된다.



필기 접수 해놓고 시험공부계획을 수립한다.

나같은 경우 2주정도 기간을 잡고 공부했다.

아무래도 기사는 아니고 기능사다보니 난이도는 조금 편안한 느낌이다.

난 첨에 물어볼데가 없어서

덜컥 책부터 구매했다.

공부하면서 알게된건데

굳이 책 안사도 시험하는데 지장이 없다.

팁을 알려주자면

인터넷에 기출문제를 쉽게 구할 수 있는데

그것만 봐도 합격은 할 수 있다.


더불어 회사다니느라 시간이 없는 나에게

많은 도움이 되었던 사이트가 있어서 조심스럽게 추천해본다.




도타비문제은행 이라는 사이트인데

나도 우연찮게 검색을 통해 알게되었다.

조리기능사 카테고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.

원하는 연도의 기출문제를 선택하면

아래와 같이 "응시하기"를 선택할 수 있다.

5문제씩 풀건지, 1문제씩 풀건지 선택해서

문제를 풀어보면된다.

문제는 아래와 같이 나타나며 

답안을 선택하고 바로 결과확인도 할 수 있고

아니면 문제를 다~ 풀고 한번에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다.


필기시험 문제집을 구매한 상태에서 

이 사이트를 알게되었는데

이사이트로 공부 시작하고 나서는 

굳이 교재를 들여다 보지 않았다.


그렇게 짬짬이 공부한 결과 2주만에 합격을 할 수 있었다.

한식조리사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되길 바란다.


아참 위의 사이트 주소를 빼먹었군

http://gunsys.com/cbt_list/index.php?cbt=hcook


모두 화이팅 아자아자
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