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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기


일단 전입신고가 무엇인지를 알아야겠다.


*전입신고 - 하나의 세대에 속하는 자의 전원 또는 그 일부가 거주지를 이동할 때

주소지 변경 및 등록을 위한 전입사실을 새로운 거주지 관할기관에 

신고하는 일을 바로 '전입신고'라고 한다. 


그렇다면 전입신고는 왜 해야하는가?

예를들어 전세계약을 했을 때 세입자가 임차한 건물이

다른 사람에게 넘어가더라도 새로운 주인에게

임차권의 존속을 주장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질 수 있다.


자 이제 전입신고를 해보자


일단 녹색창에서 '민원24'를 검색한다.


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페이지 좌측하단데 '전입신고' 라는 항목이 있다.



'전입신고'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안내 페이지가 뜨는 걸 확인할 수 있다.


'신청하기'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라고 나온다.

요즘 왠만한 사이트는 공인인증서 없이는 일처리가 안된다.

일단 공인인증서로 로그인~ ㄱㄱ


로그인하고나면 '전입신고' 페이지가 뜬다.


전입신고관련 입력항목은 총 3단계로 진행된다.

1단계 : 신청인 정보입력

2단계 : 이사오기 전 살 곳 정보입력

3단계 : 이사온 곳 정보입력

이렇게 순서대로 입력하고 나면 전입이 완료된다.


정말 쉽다

예전엔 전입신고하려고 반차써가며 동사무소를 찾아갔었는데

이제는 집에서도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으니

세상이 얼마나 좋아졌는지 모르겠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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